☞ 백화점, 프랜차이즈점, 편의점, 양판점
☞ 소매광고의 유의점
① 비계획구매를 위한 광고의 필요성 → 구매시점(POP : Point Of Purchase)광고
② 제조업체광고와의 조화의 필요성 : synergy effect
③ 협동광고의 가능성 : 자체부담 감소
1. 점포의 중요성
1) 점포의 이미지․애호도 : 상품구매에 영향
2) 점포속성의 중요도 : 점포의 경쟁․차별화 요소가 소비자 수준에 맞는가의 여부
3) 접포속성의 지각 : 점포요소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가의 여부
2. 소매광고 전략
1) 소매점의 형태
2) 소매광고의 목표
① 장기적 목표
ㄱ) 점포이미지 및 상표위상의 개선
ex) 진로유통센터 : ‘즐거운 쇼핑, 행복한 생활’
ㄴ) 공공서비스 : 공공캠페인
② 단기적 목표
ㄱ) 신규고객의 유치 : 바겐세일 광고
ㄴ) 기존고객의 방문횟수 증가 : 백화점내 육아휴게실 설치 등
3) 소매광고의 범위
① TV : 시청권이 한정된 local 매체 ex)TBC, PSB
② 신문 : ‘간지’형식을 주로 이용
ㄱ) 직접광고 : 신문지면에 직접광고
ㄴ) 간지 : 제한된 지역에의 배포, 도달범위 제한, 지역표적고객의 선별력강화
③ 잡지 : 전국잡지의 지역판 또는 지역잡지 활용
④ 직접우편 : 가장 높은 고객 선별력
⑤ 옥외․교통광고
ㄱ) 옥외광고 : 대형간판, 전광판, 포스터, 점포간판
ㄴ) 교통광고 : 버스, 지하철, 택시
⑥ 점포내 광고 : 구매시점(POP) 진열 ex)open window진열 …
'경제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판매 촉진 관리 (0) | 2022.06.25 |
---|---|
산업재 광고 관리와 국제 광고 관리 (0) | 2022.06.24 |
직접마케팅(DM : Direct Marketing) (0) | 2022.06.22 |
광고 매체계획 수립 (0) | 2022.06.21 |
광고매체의 종류(TV,신문,라디오,잡지,옥외광고) (0) | 2022.06.20 |
댓글